공지사항

제목 주주서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1-12-21
조회수 1076

마이셀랩(구 씨엘바이오) 주주님 여러분께 올립니다.

 

그동안 안녕하셨습니까? 지난 5월 새롭게 선임된 경영진입니다.

 

저희 새 경영진은 지난 7개월 동안 과거 경영진의 부실경영 문제를 하나씩 해결하면서 회사를 정상화하기 위해서 노력해왔습니다.

 

주주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아래와 같은 정상화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첫째, 퓨젠바이오가 특허침해 손해배상액으로 20억원을 요구한 소송과 관련, 회사는 전문가의 자문을 토대로 소송의 부당성을 입증하는 방대한 자료를 작성하여 법원에 제출, 변론을 재개를 끌어내는 등 적극적 대응으로 1심판결에서 손해배상액 1억원(샴푸제품에 대해서만 침해 인정, 전임 최종백대표와 회사가 공동부담)에 변호사 비용의 90%를 퓨젠바이오가 부담한다는 결정을 받아냈습니다. 특히, 현재 회사가 사용하는 특허균주 포로스테레움 에스피의 경우 본 특허소송과 관련이 없다는 점을 확인하고 있다는 점은 향후 회사의 제품 개발, 생산 및 판매에 걸림돌도 제거했다는 점입니다. 한편, 회사는 샴푸에 대한 용도침해 부분도 충분히 다투어 볼 만하다고 판단하고 항소를 제기한 상태입니다.

 

둘째, 포로스테레움 에스피 배양물의 당뇨 특허뿐만 아니라 피부기능 개선 특허도 획득하였고, 향후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특허권리 보호조치(국제특허출원절차)도 진행하였습니다. 새 경영진이 취임하고 바로 진행했던 포로스테레움 에스피 배양물의 화장품 원료 등재가 이루어진 상황에서 동 배양물의 피부기능 개선 특허까지 받게 되면서 회사는 기존 제품 라인인 비누, 샴푸, 로션 뿐만 아니라 에센스, 마스크팩 등 고부가가치 화장품 생산을 위한 기반을 다지게 되었습니다.

 

셋째, 포로스테레움 에스피 배양물 생산을 재개하고,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 결과 이번 달에 첫 수출을 달성한 바 내년에는 더 큰 소기의 성과가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넷째, 포로스테레움 에스피 배양물 기반의 콜라겐 비누를 생산하여 판매를 재개하였습니다. 또한 특허 침해와 무관한 치약 및 가글 제품에 대한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실시하는 등 영업을 강화하였습니다.

 

다섯째, 광동제약 항악성종양제 아크랑”(소화기암, 간암, 환자의 절제수술 후 화학요법 병용에 의한 면역기능의 항진 효능)의 원료물질인 상황균주 배양물질의 생산을 위한 협력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상황균주 배양물질을 시험생산하여 광동제약에 제공했으며, 유효성분 분석 등 후속절차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전임 경영진의 부실경영으로 발생한 40억원의 부채는 경영정상화에 여전히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채무조정을 위한 회생절차 또는 대규모 투자유치가 이루어져야만 경영정상화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채무조정을 위한 회생절차도 대규모 투자유치도 현재의 회사 상황으로는 극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어느 방안이든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외부에 매출 증대와 회사의 미래 가치가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경영진은 다음 계획들을 2022년 상반기까지 진행하고자 합니다.

 

첫째, 포로스테레움 에스피 배양물을 원료로 에센스 및 마스크팩 등 고부가가치 화장품을 개발하여 동 신균주에 대한 피부개선특허 등을 마케팅 포인트로 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경로를 통해 매출의 획기적인 증대를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포로스테레움 에스피 배양물의 한국식약처의 식품 허가 및 건기식 허가와 미국 FDA 허가 등을 위한 전임상 등 일련의 작업을 개시하고자 합니다. 당뇨 기능성과 화장품 기능성 모두에 대해서 허가 및 승인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 광동제약 항악성종양제 아크랑의 원료 생산 계약을 따내고, 이를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항암 특허와 연계하여 우리 회사를 병용치료 천연물질 항암제 연구개발 바이오 기업으로 각인시키고자 합니다.

 

이 세 가지 계획의 추진이 2022년 상반기에 본격적으로 진행된다면, 매출 및 회사 미래가치 증대를 실제로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자금은 지금 바닥이 난 상태입니다. 상기 정상화 계획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자금이 필요합니다. 지난 5월 경영진 교체 이후 실시한 자사주 매각으로 확보했던 자금은 공장시설 재가동, 비누제품의 생산, 일부 부채 상환 및 회사운영비 등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회사의 정상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서 저희 경영진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사주를 주주님들에게 매각하고자 합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회사 유지가 어렵게 되고, 그동안 경영정상화를 위한 성과도 물거품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주님들의 적극적인 동참만이 회사를 살릴 수 있습니다. 저희 경영진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자사주 매각에는 그동안 회사의 경영정상화 성과에 따른 회사 가치 상승을 반영하여 1주당 1,800원에 매각하기로 이사회에서 결의하였습니다.

 

첨부해드린 주식매수 의향서에 작성하시거나, 이메일 또는 전화로 직접 담당 직원(회사 전화 02-585-7199, 회사 이메일 clbio03@clbio.com, 송은경팀장, 성지윤대리 )에게 매수수량을 알려주시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주식매수를 통한 주주님들의 격려가 있다면 저희 경영진은 회사를 꼭 정상화해서 보답해드리겠습니다.

 



20211220

 



마이셀랩(구 씨엘바이오) 새 경영진 일동 올림  









<별첨> 주식매수신청서

 

주 식 매 수 신 청 서

상          호

  주식회사 마이셀랩

매수신청주식수

(                   )

1주당 매수금액

1,800

신  청  금  액

  금                원( )

 

귀 회사 주식매수신청서에 기재한 사항을 승낙하고 주식을 매수 신청합니다.

 

2021년    12월     일

 

주 주 명:________________________(서명 또는 도장)

주민번호:________________________

연 락 처:________________________

주식입고증권계좌: 증 권 사: _______________________

                 계좌번호: _______________________

                 예 금 주: _______________________

 

()마이셀랩 대표이사 귀중

 

상      호

 주식회사 씨엘바이오

액  면  가

 500(액면가)

주식의종류

 보통주

신 청 서

 

접수담당자

 

 매수신청서 제출기한: 20211231()

 신청서 이메일, 팩스, 전화 및 우편 접수 가능

 

 담당자: 송은경팀장, 성지윤대리

 전 화: 02-585-7199, 02-585-5199

 우 편:(06721)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6023-11 3(서전빌)

 이메일: clbio03@clbio.com

 팩 스: 02-585-7197



 매수신청시 직원이 대금입금 회사계좌를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