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뉴스공지 1:1문의 갤러리 자료실 리뷰

  • 제목 씨엘바이오, 인천공항서 비누와 예방법 유인물 배포 '메르스 예방캠페인' 진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8-09-13
    조회수 180







    씨엘바이오는 '메르스 신속대응팀'을 신설하고 메르스 감염을 예방하고 확산을 방지할 수 있도록 메르스 감염 확산이 우려되는 주요 거점에서 예방캠페인을 펼친다고 12일 밝혔다.


    이 회사는 우선 인천국제공항 입국자와 서울대병원 출입자들 대상으로 세리포리아 락세라타(CL) 균사체가 함유돼 향균, 항염기능이 뛰어난 휴대용 천연비누 '씨엘바이오 레인보우 핸디솝' 2000세트를 메르스 예방법 유인물과 함께 전달한다.


    최종백 씨엘바이오 대표는 "메르스를 비롯한 사스, 신종플루 등 강력한 세기의 질병은 전염력이 강해 국가경제에 큰 타격을 주고 개인생활에도 불편을 주는 사회재난에 속한다"며 "메르스와 같은 전염병은 대부분 손을 통해 감염되기 때문에 외출할 땐 마스크를 착용하고, 휴대용 세정비누로 수시로 손을 씻는 것을 생활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지난 2015년 메르스 사태 직후 초기대응과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해 민간 차원의 신속대응팀을 구성, 메르스 예방효과가 뛰어난 영국 크리넬사의 환경소독제 제품을 긴급 공수해 국내 주요병원과 기관에 제공한 바 있다.


    또 지난 2016년에는 박태환, 손연재, 박인비 등이 포함된 2016 리우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단 및 임원진 전원에게 전염병 예방과 개인위생을 위한 '씨엘바이오 클렌징팩 스페셜세트'를 공식 후원하기도 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메르스 바이러스는 감염후 2일에서 14일 사이에 발열, 기침, 호흡곤란,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환자의 침이나 콧물 같은 체액이 기침 등을 튀어 감염되기 때문에 외출할 때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발열이나 기침이 있는 사람과는 접촉을 피해야 하며, 수시로 손을 씻고 씻지않은 손으로는 눈, 코, 입을 만지지 않으면 감염가능성을 크게 낮출 수 있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개인정보취급방침